언더코팅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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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트윈스타 조회 0회 작성일 2020-08-14 12:00:0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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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언더코팅 맡기기 전에 반드시 알자! (필요성, 부식방지, 코팅제 종류, 시공, 수성, 유성, 투명, ms폴리머, 장단점) [남원 오토하우스]

오늘은 자동차 하부 코팅. 언더코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더코팅을 하는 목적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의미는 차량 하체에 녹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차량 하부는 비나 눈, 습기 등으로 인해서 서서히 부식이 진행되는데요. 부식의 가장 큰 원인은 겨울철 제설작업에 쓰이는 염화칼슘의 영향이 가장 큽니다.
언더코팅이 필요 없다는 의견을 가진 분들도 있는데요. 제 의견은 일단 언더코팅은 필요하다입니다.
차량 하부는 세월이 지나면서 녹이 생기면서 부식이 되는데요. 차량의 수명을 줄이는 데에 한 몫 합니다. 다른 차량부품들은 고장 나면 교환이 가능하지만, 차체가 부식되는 것은 수리가 어렵고, 수리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폐차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됩니다. 그래서 차를 오래 쓰기 위해서는 언더코팅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2000년대 초반까지 나오는 차들은 굉장히 부식이 심해서 소비자들은 아직까지도 차량의 부식에 대한 염려가 많아 보입니다. 요즘 차들은 부분적으로 녹을 방지하는 방청 처리가 어느 정도 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차들이 하부 커버가 있어서 어느 정도는 녹 방지를 하고 있고, 제조 과정에서 하부 코팅이 되어 있는 차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한의 코팅만 되어 있고, 아직 차량 하부 부식에 대해 대부분의 차들이 취약합니다. 그래서 언더코팅을 많이들 하고 계시는데요.
자, 그러면 이 언더코팅에 사용되는 코팅제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또한 언더코팅은 어떻게 시공되고 있는지에 대해 말씀 드려 보겠습니다.

언더코팅에 사용되는 코팅제는 유성, 수성, 투명, MS폴리머. 큼직하게 네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유성 언더코팅은 네 가지 중 가장 시공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러나 인체에 유해한 냄새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유해물질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차는 잠깐 타고 버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해로운 냄새에 노출된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단순히 싼 가격만 가지고 유성 언더코팅을 할 수는 없겠습니다. 게다가 차량 사고 시 화재의 위험도 있다는 점에서 유성 언더코팅은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수성 언더코팅은 친환경제품이면서 가격이 많이 비싸지도 않기 때문에 현재 가장 많이 시공되는 코팅입니다. 수성이 유성에 비해 코팅이 약해서 잘 떨어져나간다는 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그런 단점들이 보완된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투명 언더코팅은 세밀하게 구석구석 코팅이 가능하고, 코팅 시공을 한 후에도 차량 하부가 그대로 다 비쳐서 보이기 때문에 수리가 까다로운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MS폴리머 언더코팅은 차량 하부에 흡착력이 가장 좋고, 방음효과도 제일 좋습니다. 친환경 제품이라 인체에 유해하지도 않습니다. 네 가지 중에 기능이 가장 좋은데 그만큼 가격도 비싸긴 합니다.

언더코팅 재료는 이렇게 다양한데, 어떤 언더코팅을 쓰던 간에 시공자가 얼마나 신경을 쓰느냐도 중요합니다. 언더코팅제를 대충 도포하게 되면요.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서 코팅 표면이 뜨고 갈라지게 되어서 그 틈으로 물이 들어가면 습기가 잘 마르지 않아 오히려 녹이 더 빨리 생기는 역효과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언더코팅을 하려면 확실히 해야 하고요. 대충 하려면 아예 안 하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언더코팅 하기 전에는 차량 하부를 세척하고 이물질을 싹 제거하는 게 좋고요. 코팅할 때 하부 커버 등의 부품을 모두 탈거한 후에 아주 세심하게 도포해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언더코팅 표면이 들뜨거나 갈라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죠.

오늘의 결론! 언더코팅은 당연히 하면 좋다! 언더코팅을 하되 확실하고 꼼꼼하게 해야 한다!
large valley one : 투싼ix 10년 넘게 타고 요즘 차 바꾸려고 알아보는데 하부 상태가 시각적으로 녹이 좀 보이는거지 국산차는 이제 폐차장 갈때까지 부식 걱정은 안해도 될거같습니다. 그래도 할거면 가성비 잘 따져서 하세요. 안 하고도 잘 만 타는데 비싼거 할 이유가 없을거같아요. 그래서 저는 새차 사도 언더코팅 안 하려고요.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었으면 모르겠는데 10년 넘게 탄 차가 멀쩡한데 요즘 차는 더 좋겠죠.
김동욱 : bg언더코팅은 유성인가요?
김성식 : 요즘엔 세라믹이 대세인데 세라믹 언더코팅이 빠져있네요 가격도 폴리머보다 비싼거로 아는데
상황기록부 : 유성과수성은 용도가 다른데 무조건 수성이좋다는건 문제가 있읍니다 사실 바닷가나
철분이나 염화칼슘과같은
조건에서는 유성이 더 내구성이 좋읍니다
양산사람 : 언더코팅을 하면 나중에 수리가 필요할때 힘들다거나 거부하는경우도 있다던데 괜찮을까요?
lucky J : 겉면도 부식이 되지만 안쪽 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겉에만 번질하게 코팅하는거 효과가 크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GT Park : 스프레이 사서 혼자 뿌리세요 ㅎㅎㅎ 스프레이로 코팅이 대나요  전부 상술입니다 ㅎㅎ
hero68 mark : 오토하우스에게 각제품별 언더코팅비용을 알려주기바랍니다. 차종은 소나타, 싼타페의경우에 언더코팅비용이 얼마드는지 알려주면 좋겠읍니다.
신종진 : 벤츠 E300 인데 언더코팅을 하면 타이어로 인해 생성되는 방음까지 되나요?
윤다윤 : 쓰리원샷 검색해보고 다른데 둘러보세요.

[자동차 정보] 언더코팅 종류와 제품 선택 잘하는 방법

1편에서는 언더코팅 이유와 염화칼슘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2편에서는 언더코팅의 종류와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좋은지에 관한
내용입니다.

렉스게러지 홈페이지 http://www.rexhuman.co.kr
junggyu kim : 볼트 마스킹은 왜 하시는건가요?
볼트도 시간이 지나면 부식이 되지 않을까요?
song광수 : 투명코팅과 어떤 차이가 나지요? 보기에는 투명이 보기는 좋던데요
이대림 : 그래서 어떤 제품이 좋다는건가요? 수성 올인원 세라믹이 좋다는거에요?
MS폴리머는요?
霧島桜 : 틀리다가 아니고 다르다가 표준어.
김태욱 : 차를 몇 수십년 탈려고 이러거 할까요? 중고차 사는 다음 차주인을 위한 투자같아요 ㅎ
문주호 : 지점 어디 잇어요?
스나이퍼 : 뚜벅이들 ㅋㅋ 롤링이 어쩌니 서스펜션이 딱딱하니 입털지말고 차키인증하고 떠들어라
https://m.cafe.naver.com/cardontknow.cafe
염규호 : 랙스개러지 어디를가도 같은 서비스를 해주는건가요-? 신차를 구입해서 언더코팅 관심 있습니다
Mr J : 유성이 건조도 빨라 작업환경엔
편합니다.

내구성은 수성이 좋지만 단가가
비싸고 건조시간이 길어서
작업환경에 맞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최석훈이요 : 오달수같네요 목소리가 ㅎㅎ

언더코팅의 불편한 진실

민들레의 자동차 이야기
https://blog.naver.com/qorhvk456

자동차를 좋아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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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nging by Joakim Karud https://soundcloud.com/joakimkarud Music promoted by Audio Library

이진수 : 개인의 의견을 공개적으로 말하는 순간부터 개인의 의견이 아니라, 주장이 됩니다. ^^; 잘보고 갑니다. 좋아요. 체크
j틸러슨 : 프로 패셔널 하십니다~
David Kim : 자동차에서 제일 중요한 것 안전 그 다음에 연비..공감해요.
Hayden L : 아부지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기즈모1881모세 : 도색 까지 가냐... 그냥 기름 뿌려라... 그것만 해도 6개월1년간다 하부 올려서... 투명코팅이나.. 도색 뿌려라.... 기름 윤활유든... 뿌리면 알아서 붙는다... . 아연도금되면 별 걱정안해도 되는데 현대가 차 많이 팔아먹으려고 아연도금 약하게 해서 언더코팅 기타 기름칠 안하면 나중에 썩는다.... . 너무 어렵게 해설하고 해석하네.. 간단한걸.... . 정뭐하면 투명 코팅제 뿌리던가 하부에 사제로 덮게 달던가.... 어느정도 방어 된다... . 애 말처럼 그리 쉽게 못벗긴다... 제대로 기름먹고 이러면.... .
IMOKKO : 하부가 엉망이네요. 일반인들이 볼 수 없어서 대충대충.....? 한심하네요.
Andy. Jung : 여기서 상식) 프라이머는 부식을 방지하고 페인트와 물체간의 접착제 역활을 하기위한 도장의 중간과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완성차의 하부의 페인트에는 코팅성분도 들어있습니다. 코팅이란건 곧 마감이란 뜻이겠죠~?
마감이란 더이상 작업을 하지 않겠단 뜻인데... 그걸 무시하고 페인트를 올리게되면? 당장은 이상이 없습니다^^
다만 완전히 붙어있는게 아닌 임시방편일 뿐이겠죠. 그러나 시공시 주변 습도나 온도에 따라차이가 있을수 있고
도포과정에서 얇게 여러차례 시공하거나 작업자의 능력에따라 지속력은 더 좋아질수는 있습니다...그만큼 비용이 ^^;

갈라짐 현상이 어젠간 일어납니다. 그 시기가 언제냐가 문제죠. ^^
영상내용처럼 페인트를 벗겨내야되는게 제시공의 정상적인 방법이 맞습니다.
((현 페인트관련종사자))
윤깡훈 : 현 기 에서 승현님을 싫어 합니다~
y u : 박병일명장님이 언더코팅 해야한다고 합니다.
대시 고무제로 코팅해야한다고 하네요
근데 문제는 언더코팅을 제대로 하는 업체가 별로 없다는 것이죠~
문제는 그거에요~ 필요하긴한다만 제대로 하는업체를 우리는 모른다는거죠~
어설프게 하는 업체들 중 찐업체를 못찾아서 언더코팅을 못해요~
김인곤 : 언더코팅하고 10년됫구요. 10만정도 탓는데요 쎈타에가면. 정비사님들 너무깨끗하다고합니다

... 

#언더코팅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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